화성 리튬 공장 아리셀은 어떤 회사

24일 오전 화성시 전곡산업단지에서 화재가 나면서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화재가 발생한 아리셀의 주력 상품인 리튬 1차전지는 어떤 곳에 쓰이며 어떤 회사인지 알아보았습니다.


화재 발생 경위


2024년 6월 24일 오전 10시 31분경 화성시 전곡면 서산리에 위치한 베터리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오후 2시 현재 상황은 사망자 2명, 중상1명, 경상 4명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화성 일차전지 공장 화재발생 다수 고립된 상황 글을 보시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공장건물은 3층으로 이루어졌는데 화재는 2층에서 발생했으며 2층에 있던 근로자 1명이 전신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 후 심정지 상태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터리 특성 상 화재진압이 매울어려운데 꺼진 불도 다시 불붙고 물로는 진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모래를 사용해서 진압작업이 한창입니다.





AriCell은 어떤 회사인가요


아리셀은 “에스코넥”의 자회사로 리튬 1차전지 브랜드 입니다. 경기도 광주 오포에 에스코넥 본사가 있으며 국내에 자회사 5개 중국,베트남에 각 1개씩 가지고 있습니다.



주력사업인 리튬 1차 전지는 이런 곳에 쓰입니다.


스마트 미터기


스마트그리드라 칭하며 전력량계, 수도 및 가스미터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리셀은 높고 안정적인 전압, 10년이상의 수명을 자랑하며, -55~85도의 광범위한 온도범위 낮은 자가방전율을 자랑합니다.



석유,가스



아리셀 전지는 고온에서의 안전성과 내구성, 높은 에너지 밀도를 활용하여 가스 및 오일시추용 비상전원, 파이프라인 점검, 시추용 측량 장비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원격 컨트롤이 가능한 전지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치추적장치



급속한 온도변화,진동에 대한 우수한 내구성과 긴 수명을 자랑하는 아리셀 전지는 동물추적장치와 해상용 조난방지시스템, TOLL PASS 등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추적하고자 하는 대상이 어떠한 환경에 있어도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도록 높고 안정적인 작동전압을 자랑합니다.





가전기기/의료기기



휴대용 의료기기 및 가전제품, 위생기기 등 활용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외부 환경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 높은 안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낮은 자가방전율을 통해 전자기기 시장에 진출하는 우수한 제품입니다.





군용시스템


군용팩전지는 지상 부대장비, 잠수함,미사일유도장치 등 방위체계 핵심 장비에 사용 가능하며 인공위성, 셔틀 등 항공우주 분야에서도 매우 적합한 전지입니다.


에스코넥 주가하락

이번 화재로 아리셀의 모회사인 에스코넥의 주가가 폭락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클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